진주미래인재센터에서 영어도서 빌려 가세요!
상태바
진주미래인재센터에서 영어도서 빌려 가세요!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0.04.0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어전자도서관 도서예약 대출서비스 시작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 대표 교육복지 추진기관인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이하 미래인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영어전자도서관의 휴관이 계속됨에 따라 지난 6일부터 도서예약 대출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영어전자도서관의 휴관이 계속됨에 따라 4월 6일부터 도서예약 대출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 진주시 제공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영어전자도서관의 휴관이 계속됨에 따라 4월 6일부터 도서예약 대출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 진주시 제공

미래인재센터내에 있는 영어전자도서관은 유아부터 학부모들까지 읽을 수 있는 영어도서와 CD, DVD 등 1만 8000여 권을 소장하고 있다. 미래인재센터를 이용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누구나 영어전자도서관 회원이 될 수 있으며 자료를 대출할 수 있다.

시는 '코로나19'로 개학이 4차례나 연기되는 상황에서 영어도서관에서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을 수는 없지만 영어 학습의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영어도서 예약 대출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대출을 희망하는 시민은 4월 6일부터 진주시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대출도서 목록을 작성하고 이메일로 송부하면 지정된 날짜에 수령할 수 있다. 영어도서 및 CD는 영어도서관 회원당 5권까지 대출 할 수 있다.

월·화요일에 신청하면 목요일, 금·토요일는 다음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목요일은 토요일 오후 1시까지, 청소년수련관(미래인재센터) 입구에서 예약된 시간에 수령 가능하다.

시민들은 안심하고 대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반납한 모든 도서는 하루 정도 깨끗이 소독한 후 배부하게 되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도서를 수령해야 한다.

한편 미래인재센터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수업이 어려운 현 상황에서 진주시 학생들의 학습공백을 채워주고자 '초·중등 온라인 학습방', '원어민 화상영어', '영어전자책' 등 온라인 학습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영어도서 대출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