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국 의원, 행안부 하반기 특별교부세 15억원 확보!
상태바
강민국 의원, 행안부 하반기 특별교부세 15억원 확보!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12.2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시민 안전 및 여가활동 증진을 위한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강민국(국민의힘ㆍ진주시을) 의원은 행정안전부 하반기 특별교부세에 신청된 진주시민의 안전과 여가활동에 꼭 필요한 '실외 클라이밍 조성공사' 10억원, '어린이 보호구역 시설 보강사업' 3억원, '금산 송백마을 승수로 보수공사' 2억원, 총 15억원을 확보했다.

강민국 국회의원
강민국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는 정부에서 지방재정 여건의 변동이나 재난 등 예기치 못한 재정수요를 고려해 특별한 재정수요를 보전하는 재원으로 ‘지역현안’과 ‘재난안전’ 수요로 나눠 지원하는데 이번 진주시가 신청한 특별교부세의 경우 이들 모두를 지원받게 된 것이다.

'실외 클라이밍 조성 공사'는 진주 시민들에게 ‘클라이밍 스포츠’ 기회를 제공해 다양한 생활 체육 활동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금산 송백마을 승수로 보수보강 공사'은 집중호우시 배수가 원활하지 않아 인근 농경지 침수가 우려됐으나, 이번 확보된 승수로 보강사업 예산을 통해 보수공사가 완료되면, 농작물 피해를 방지할 것으로 전망이 된다.

또한 '어린이보호구역 시설 보강사업'은 초등학교 주변 노란발자국 15개소, 옐로카펫 10개소, 바닥 신호등 1개소 등을 설치해 어린이들의 횡단보도 신호 대기 및 보도 횡단 시,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등 교통 안전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특히, 이번에 확보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의 경우, 이미 하반기 각 지역별로 교부된 이후 추가로 확보됐다는 점, 신청 금액 전액 수준으로 교부 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이는 그만큼 강 의원이 지역 예산을 꼼꼼하게 챙기고 살핀 결과이다.

강민국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는 진주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고, 여가활동 수준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확보한 예산으로 주민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지역 숙원사업, 주민 생활환경 개선에 필요한 현안사업 예산 확보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