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교육청, 대중금속공고-(사)IT여성기업인협회영남지회-영진사이버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광역시교육청, 대중금속공고-(사)IT여성기업인협회영남지회-영진사이버대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2.11.2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취업·후학습 진로 체계 구축, 181개 회원사 취업 지원 발판 마련
산학 협력 협약식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광역시교육청 대중금속공업고등학교는 11월 25일 본교에서 (사)IT여성기업인협회 영남지회, 영진사이버대학교와 SW, AI, IT 관련 전문인력양성과 선취업·후학습, 일·학습 병행 진로 체계 구축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중금속공고 학생들은 (사)IT여성기업인협회 영남지회 소속 181개 회원사의 취업 네트워크를 지원받고, 취업과 동시에 영진사이버대에 입학하여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전문성을 높이는 교육을 통해 SW, AI, IT 관련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

또한, 영진사이버대에서 전문학사 취득 후 4년제 대학의 계약학과 3학년으로 진학하거나 편입할 수 있도록 선취업·후학습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사)IT여성기업인협회 영남지회는 대구경북지역 정보통신 분야에 종사하는 여성 중소·벤처기업의 활발한 창업과 발전을 도모하고, IT분야 취업 및 창업 희망 여성에 대한 교육 및 개별 컨설팅, 창업지원금을 지원하는 IT여성창업지원사업, IT분야 여성인력양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대중금속공고는 2023학년도 소프트웨어과 신설을 통해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 정부 정책에 부합하는 SW 신기술 융합교육으로 SW 개발자, AI, 빅데이터 분야 전문기능인력 양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병부 교장은 “(사)IT여성기업인협회의 취업 네트워크와 영진사이버대의 일·학습병행 교육 지원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인공지능 등 4차산업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선취업·후학습 진로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