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남해군향토장학회, 향토장학금 기탁 줄이어
상태바
(사)남해군향토장학회, 향토장학금 기탁 줄이어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09.3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한국꽃차협회, 주은건설(주)·주은지하수개발 김정주 대표, 이현재 전 남해군청 기획감사실장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사)남해군향토장학회는 (사)한국꽃차협회, 주은건설(주)·주은지하수개발 김정주 대표, 이현재 전 남해군청 기획감사실장이 각각 100만 원의 향토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사)한국꽃차협회 향토장학금 기탁
(사)한국꽃차협회 향토장학금 기탁

(사)한국꽃차협회 박석근 회장과 하정이 부회장은 지난 27일, 남해군청에서 진행된 ‘관광 홍보 및 꽃차산업 활성화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해 지역 아이들의 교육에도 도움을 주고자 장학금을 기탁했다. 하정이 부회장은 재경남해군향우회 총무를 맡고 있다.

주은건설(주)·주은지하수개발 김정주 대표는 지난 28일, 100만원 을 기탁했다.

김정주 대표는 “코로나19로 제법 긴 기간 동안 힘든 시기를 지내면서 아이들만큼은 걱정 없는 미래를 위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후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은건설(주)·주은지하수개발 김정주 대표 향토장학금 기탁
주은건설(주)·주은지하수개발 김정주 대표 향토장학금 기탁

주은건설(주)·주은지하수개발은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총8회에 걸쳐 8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현재 전 남해군 기획감사실장은 지난 27일, 향토장학회 계좌로 100만 원의 장학금을 입금했다.

이현재 실장은 남해군청에서 30여 년간 공직생활을 하다 지난 2010년 정년퇴직했고, 그 해부터 꾸준히 지역 후학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해 장학금 누적 액 1450만 원에 달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큰 귀감이 되고 있다. 현재 남해군향토장학회 이사직을 맡고 있다.

장충남 남해군향토장학회 이사장은 “지역 아이들의 교육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담아 주셔서 감사드리며, 아이들의 밝은 미래가 남해 지역발전에 좋은 영향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