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파이주홍선생기념사업회, '문학레지던스 사업' 최종 선정
상태바
향파이주홍선생기념사업회, '문학레지던스 사업' 최종 선정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0.03.2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주홍 어린이문학관 입주작가 모집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사)향파이주홍선생기념사업회(회장 심재상)가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사업 문학분야에 지원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주홍 어린이 문학관 전경 @ 합천군 제공
이주홍 어린이 문학관 전경 @ 합천군 제공

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남도가 지원하는 지역협력형 집중지원사업으로, 지역 신진예술가의 발굴, 창작여건 개선을 통한 창작 활성화 및 예술교류 활동증진을 돕고 지역주민 참여 커뮤니티 아트, 공공미술 활동, 지역문화 환경과 연계하거나 지역발전의 문화·예술적 대안 모색 등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문화예술 향유권 신장 및 지역문화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는 사업이다.

사)향파이주홍선생기념사업회는 문학 분야에 지원해 4000여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고, 앞으로 5명의 신진작가를 모집 후 5개월간 문학관에 입소해 창작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발된 작가는 5개월간 이주홍어린이문학관 창작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월 40만 원의 아티스트 피와 재료비 10만 원을 지급받는다.

향파 이주홍 선생 생가 @ 합천군 제공
향파 이주홍 선생 생가 @ 합천군 제공

군 관계자는 “이외 지역연계사업으로는 걸개 시화전과 시 낭송회, 문학특강 및 찾아가는 문학레지던스 등 다양한 사업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문학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사업 입주작가로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기획자 이용형(010-5170-7588) 사무국장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