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여행 1번지 산청' 2022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상태바
'힐링여행 1번지 산청' 2022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08.0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관계망서비스 이벤트 등 소통·홍보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산청군(군수 이승화)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산청 황매산 가을 억새 풍경
산청 황매산 가을 억새 풍경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국제관광박람회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해 국내·외 관광 유관기관과 전국 지방자치단체 등 400여 부스가 운영된다.

새로운 여행 정보와 여행상품을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본 행사와 특별행사,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산청군은 박람회에서 다양하고 특색 있는 관광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으로 우선 가을철 대표 여행지인 대원사계곡, 황매산 억새 등 힐링 여행지를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와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도 함께 홍보한다.

산청군 대원사 계곡의 가을
산청군 대원사 계곡의 가을

특히 산청의 우수한 농ㆍ특산물인 산청맥주, 산청 과일식초, 산양삼주, 약도라지청, 지리산 벌꿀 등을 전시하는 한편 돌림판 및 투호 이벤트를 진행해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산청군과 친구가 되어주세요’를 주제로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과 소통 창구를 넓힐 계획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산청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2023산청엑스포와 한방약초축제를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산청여행의 인지도를 높여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산청군 대원사 계곡길 가을 풍경 드론 전경
산청군 대원사 계곡길 가을 풍경 드론 전경

한편 이번 박람회는 ‘여행, 일상이 되다!’ 라는 주제로 국내외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업계 간 상담 및 교류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다른 관광박람회와 달리 B2B와 B2C를 구분해 진행하는 점이 경쟁력으로 평가 받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