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전력시스템ㆍ신재생에너지' 분야 무료특강 개설
상태바
진주폴리텍, '전력시스템ㆍ신재생에너지' 분야 무료특강 개설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07.1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주시민 대상
- 진주폴리텍 교육 1관 3층 러닝팩토리실(전력 IT실)서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ㆍ이하 '진주폴리텍')는 경남 진주시민을 대상으로 '전력시스템 및 신재생에너지 체험' 특강을 노는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주폴리텍 교육 1관 3층 러닝팩토리실(전력 IT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러닝팩토리실(전력 IT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러닝팩토리실(전력 IT실)

이번 특강은 진주폴리텍 스마트전기과에서 지능형전력융합기술센터를 소개하고, 시퀀스제어 실습·스마트그리드 운영 실습·태양광발전 유지보수 실습 등 전력시스템 및 신재생에너지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지능형전력융합기술센터는 지능형 빌딩관리 장치, 수배전설비 등 전국 최고 수준의 전기분야 실습환경을 구축한 스마트 교육시설로 2021년도 미래신성장동력학과로 선정되어 올해 1월에 개관했다.

교육을 진행할 스마트전기과는 올해부터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중간 전기·소방 관리자를 양성 중이며, 우수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취업률 80%을 달성하는 등 매년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2021년 국가기술자격 3회 시험에서 전기산업기사·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등 6명의 재학생이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스마트전기과 하이테크과정(1년) 지원자격은 만 39세 이하·전문대 졸 이상이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4차산업시대를 선도할 스마트인재육성을 위해 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 소방설비(산업)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신재생에너지(태양광)발전설비기사, 전기기능사, 승강기기능사, 공조냉동기계기능사 등을 취득할 수 있다.

김성삼 스마트전기과 학과장은 “스마트전기과에서는 최첨단시설 속에서 학생 눈높이에 맞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