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경남교육청, ‘함안 공공도서관’ 건립 협약

차연순 기자 | 기사입력 2019/07/18 [03:35]

함안군-경남교육청, ‘함안 공공도서관’ 건립 협약

차연순 기자 | 입력 : 2019/07/18 [03:35]

[진주인터넷뉴스ㅣ 차연순 기자] 경남 함안군은 17일 오전 10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경상남도교육청과 ‘함안 공공도서관’ 건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공공도서관 건립 업무협약     © 함안군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박종훈 교육감, 조근제 군수, 박용순 군의회 의장, 함안교육지원청 원기복 교육장, 빈지태·조영제·장종하 도의원, 정금효 군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관계 공무원 등 17명이 참석해 기존의 함안도서관을 구)함안IC 부지로 이전·건립하는 데에 함께 힘을 모을 것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군은 구)함안IC부지 중 ‘함안 공공도서관’ 건립에 필요한 4300㎡ 규모상당의 부지를 무상 사용토록 허가하고 건축비 10억 원을 지원하는 한편, 도서관 주변 주차장 조성 공사를 맡기로 했다.

 

경남교육청은 국내에서 모범적으로 운영 중인 도서관들의 장점을 살려 혁신적인 디자인을 도입, 특색 있는 미래형 도서관을 건립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복합독서문화공간으로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앞으로 군과 교육청은 상호간 부지교환 등의 절차를 거친 뒤 건축비 70억 원을 투입, 2021년 완공을 목표로 가야읍 도항리 일원 구)함안IC 부지에 지상3층 연면적 2500㎡의 도서관 건립을 추진하게 된다.

 

건립예정지 인근에는 함안문화예술회관, 함안문화원, 함주공원, 함안체육관 등이 위치하고 있어 도서관 완공 시 지역민들이 문화·예술·스포츠 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지근거리에서 모두 누릴 수 있는 집약형 복합문화공간이 만들어 질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조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전국 우수 도서관에서 장점만을 살린 모범적인 도서관을 함안에 건립토록 흔쾌히 결정해준 박종훈 교육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새로이 이전·건립되는 도서관이 수준 높은 복합독서문화 공간으로 거듭나 주민들에게 친근한 문화복지의 장이자 함안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