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구강보건사업 시행평가 결과 우수기관 표창 수상

-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향상에 노력

차연순 기자 | 기사입력 2019/07/18 [03:03]

창녕군 구강보건사업 시행평가 결과 우수기관 표창 수상

-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향상에 노력

차연순 기자 | 입력 : 2019/07/18 [03:03]

[진주인터넷뉴스ㅣ 차연순 기자]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17일,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서울AW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구강보건사업 시행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창녕군 구강보건사업 우수기관 표창     © 창녕군 제공


군은 사업계획수립부터 지역사회와 협력 체계 구축 및 주민참여, 지역주민 의견수렴 등 구강서비스 사각지대에 대한 해소를 위한 노력으로 생애주기별 및 생활 터별 찾아가는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구강건강인식 개선 및 접근성을 향상시켜 다양한 계층에게 구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노인 및 영유아 아동 등의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건강교실, 치아 건강 체험교실, 불소도포, 불소 용액 양치, 무료스케일링사업 등 예방 중심 구강질환관리 및 저소득층 노인틀니․임플란트, 중증장애인 구강 의료비지원 사업으로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향상에 노력한 결과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정우 창녕군수는 “보건복지부 우수기관 표창을 수여하게 하게 된 것은 지역주민을 위해 열심히 일한 결과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수준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저소득층 어르신 구강관리,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지원, 아동 및 청소년 구강관리 등 생애주기별 구강건강 습관을 유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