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시장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 만들겠다”

- 조직문화개선 연극 ‘카라꽃 향기’ 공연 직원들과 관람

차연순 기자 | 기사입력 2019/07/18 [02:12]

허성무 시장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 만들겠다”

- 조직문화개선 연극 ‘카라꽃 향기’ 공연 직원들과 관람

차연순 기자 | 입력 : 2019/07/18 [02:12]

[진주인터넷뉴스ㅣ 차연순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7일, 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연극 교육을 실시했다.

 

▲ 조직문화개선 연극 ‘카라꽃 향기’ 공연 관람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허성무 시장     © 창원시 제공


시는 강연식 교육에서 벗어나 연극을 통해 갑질 등 잘못된 관행 근절과 조직문화 개선의 필요성에 대한 공무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이번 연극을 제작했다.

 

특히, 이번 연극 제작에 (사)창원예총과 (사)한국연극협회 창원지부가 참여해 연극 연출과 대본, 출연을 맡아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준비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 했다.

 

연극 ‘카라꽃 향기’는 가상의 도시 ‘행운시’ 결혼지원정책과를 배경으로 승진 욕심에 강압과 부당한 지시를 하는 부서장과 직원들 간의 갈등을 출근, 회의, 회식 등 공직사회에서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또, 보다 나은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당신을 만난 것은 나에게 있어 큰 행운입니다’라는 카라꽃 다발의 꽃말처럼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시는 이날 연극을 동영상 자료로 제작해 자체 교육 등에 활용하는 등 앞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조직 내에서 생겨나는 다양한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방식을 강요해서는 안 된다”며 “다른 사람의 생각을 존중하지 않으면 오해가 생기고, 선의의 행위도 갑질로 인식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고 보다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